위캔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서비스 약관은 회원이 한화시스템 주식회사(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위캔버스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가입신청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가입신청자가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회사는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 사유를 명시하여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며, SMS, E-mail 등으로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단,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본 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회사가 제3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원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 대해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당해 “회원”에 대해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을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하 “위치정보법”) 등 관계법령 및 위치기반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위캔버스”(이하 “서비스”)는 PC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서비스에 접속하여 로그인하고, 이용하는 “회원”에게 “회사”가 제공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다양한 가상 공간과 아바타를 활용한 교육, 모임, 회의 등 기능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회원”이란PC, Mobile을 통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여,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에 대한 자격을 부여 받은 고객을 말합니다. 단, 회사는 단계적으로 제공될 서비스 기능(업그레이드 포함)을 고려하여 고객의 개인정보(개인위치정보 포함)를 수집 또는 이용하지 않고도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할 수 있는 형태로 출시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약관에 한하여 유효하며,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5 조 (이용신청 및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유보)
- 서비스의 이용계약은 서비스에 가입을 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여 가입절차를 진행하고 서비스를 사용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회사는 서비스에 가입을 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자에게 본인확인을 위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휴대 단말 식별 정보 및 본인확인 인증절차(이하 “본인인증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에 가입을 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해당 인증을 수행하는 등 가입절차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 회원의 관리 소홀로 타인이 회원 본인 명의의 인증절차를 수행하거나, 회원이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인증을 수행하는 경우, 그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 기타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회사가 서비스 이용 신청을 위하여 필요한 등록정보를 요구할 경우, 회원은 그 등록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 회원은 등록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공한 등록정보 및 갱신한 등록정보가 부정확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원칙적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합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이동전화 명의자의 허락 없이 SMS 인증, 범용공인인증 수행하는 등 회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회원이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 SMS 인증, 휴대 단말 식별정보 인증 등 회사가 정한 인증절차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
- 가입신청자가 회원 자격을 상실한 사실이 있는 경우, 단, 회원 자격을 상실한 날로부터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 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또는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승낙할 수 없는 경우
- 제1항에 따라 회사가 회원가입 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거절한 경우, 회사는 가입신청자에게 승낙 유보의 사유, 승낙 가능 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 내지 자료 등 기타 승낙 유보, 거절과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SMS, E-Mail 등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품질 향상 기타 필요한 경우,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기타 필요한 사항을 세분하여 그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또는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승낙할 수 없는 경우
- 한 개인의 CI(Connecting Information)으로 사용하는 USER_ID가 10개를 초과하는 경우
제 6 조 (서비스의 내용)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회원이 가상공간 내에 모임을 개설하거나, 개설된 모임에 참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여 회원간의 자료 공유 및 소통을 가능하게 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 회원이 자신을 표상하는 아바타를 설정하여 가상공간 내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하고, 활동 보상으로 포인트를 지급하여 본 약관 기타 회사의 정하는 바에 따라 위캔버스 내에서 아이템 구매 및 재화로 환전할 있는 제도 운영
- 위캔버스 내에서 제작된 콘텐츠를 메이커스 스페이스에 업로드, 심사요청, 승인, 발행에 해당하는 프로세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항목
- 제작된 아이템은 서비스 제공자의 승인 절차에 따라 위캔버스 서비스에 아이템으로 제공하기
- 위캔버스 메이커스 스페이스에서 제작된 아이템을 심사 받고, 승인이 완료된 아이템을 위캔버스 메이커스 스페이스 리스트에 제공하는 과정까지의 모든 서비스
- 회사는 상기 서비스 외에 기타 위치기반서비스 및 부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및 이용시간)
- 서비스는 회원이 가입 또는 로그인 하는 시점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 서비스 이용 시간의 제약은 없습니다.
제 8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웹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사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경영상의 판단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가 제15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변경, 중단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회사에 고의,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의 업무상,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사전에 이를 공지하되 사전 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하여야 합니다.
- 회사가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에는 서비스 종료 3개월전 제15조에 따른 통지로서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서 위캔버스 서비스의 각종 이벤트 프로모션 및 홍보 콘텐츠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사전 동의를 받은 “회원”에 한하여 이메일 등을 통해 광고성 정보를 발송할 수 있으며, 광고가 게재된 이메일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부의 의사를 “회사”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회원간 전달 포함, 이하 “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게시, 전달 등을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 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 종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본 약관에 부적합한 사유로 이용 계약이 해지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게시물의 지식재산권)
- 회원이 위캔버스 서비스를 통해 제작한 콘텐츠에 대한 지식재산권은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심사가 승인된 콘텐츠에 대해서 위캔버스 서비스 사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노출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 회원은 위캔버스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가 유료로 구입한 아이템에 대해서는 회원이 위캔버스 서비스와의 계약관계가 종료되더라도 사용자가 위캔버스 서비스 내에서 추가적인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것에 동의합니다.
- 회사는 위캔버스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가 무료로 구입한 아이템에 대해서 지식재산권을 가진 회원이 제20조(회사의 연락처)를 통해 지식재산권 보호 요청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 회사는 저작권 보호를 목적으로 심사 승인 전 단계에 있는 아이템에 대해서 제20조(회사의 연락처)를 통해 지식재산권 보호 요청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저작권, 디자인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ㆍ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저작권, 디자인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를 면책시키고 이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 아바타 아이템 등 제작/작성을 위해 회사가 제공한 도구와 템플릿을 포함한 모든 게시물에 대한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타인의 자료를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 12 조 (이용요금)
- 서비스의 이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회사에서 정한 별도의 유료 정보 및 유료 서비스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않으며, 추후 이용요금에 대한 내용 변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중 일부 특정한 기능에 대해서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사용횟수, 사용기간 등을 기준으로 요금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SMS, E-mail 등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 손해에 한합니다.
-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위치정보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 14 조 (회원의 의무)
-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계정을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거나, 이동전화 명의자의 허락 없이 실사용자가 “SMS 인증”, 범용공인인증 또는 신용카드인증 등을 수행하는 행위
-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 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또는 스팸메일(Spam Mail)을 전송하는 행위
-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 회사의 직원을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E-mail으로 발송하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회원이 제1항 내지 제2항에 명시된 행위를 한 경우에 회사가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 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제3항에 정한 조치를 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서비스 웹사이트 내 게재 또는 SMS, E-Mail 등으로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제3항에 의한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항변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에 대하여 항변을 할 수 있습니다.
- 제3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원의 재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그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담보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5 조 (회원에 대한 통지)
-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SMS, E-Mail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회사 또는 제휴사의 서비스 관련 각종 광고를 회원의 동의를 얻어 SMS(MMS), E-Mail 발송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또는 서비스 웹사이트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단 제2조 제3항 단서에 의한 통지는 해당 조항의 내용을 따릅니다.
제 16 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활용)
-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이름, 회원 ID 등 변경이 불가능한 사항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 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 하여 제공하는 경우
-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 목적으로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관계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회원의 동의를 받거나 통지를 한 후 위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를 특정 회원의 정보를 구별할 수 없는 통계자료로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이를 위하여 회원의 휴대 단말기나 PC, MAC의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쿠키의 설정 변경에 의해 서비스 이용이 변경되는 것은 회원의 책임입니다.
제 17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 회원은 다음 각 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관계 당국의 방침 등에 따라 “회사”가 기록ㆍ보존해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삭제합니다.
-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이용계약 해지의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탈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임의 해지, 재가입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불•편법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등의 불•편법 행위를 차단하기 위하여 회사는 회원의 회원탈퇴 후 3개월 동안 해당 회원의 ID, 성명, 전화번호, 탈퇴일자, 탈퇴사유 등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체결한 후에라도 회원이 제14조 제1항 내지 제2항에 명시된 행위를 함으로써 제재의 필요성이 발생한 경우 기타 본 약관을 위반함에 대하여, 본 약관에서 정한 규정에 따라 회원의 자격 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한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경우 혹은 범죄 행위와 관련된 이용을 할 경우 행위 중단을 1회 요청할 수 있으며, 본 요청에도 불구하고 위 취소 또는 방해 행위를 반복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 가입 후 3개월 이상의 기간 동안 서비스 사용 이력이 없는 회원에 대해 사용 의사를 묻는 고지를 하고, 회사가 정한 기한 내에 답변이 없는 경우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2항 및 제3항의 회사 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제5항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8 조 (손해배상)
-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통상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으며, 특별한 사정으로 인한 손해는 회원이 그 사정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때에 배상책임이 있습니다.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회원이 직접 책임 부담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당해 문제를 제기한 제3자에게 우선 대응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회사에게 비용 및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에 대하여 당해 회원에게 구상권을 행사합니다.
-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의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에 대하여는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 손해에 한합니다. 다만, 특별한 사정으로 인한 손해는 회사가 그 사정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때에 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19 조 (면책사항)
-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회사와 회원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회사는 개입하지 않으며,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해당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회사가 개입하지 않는 회원의 자유의사에 따른 것이며, 회원과 광고주 간에 분쟁,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20 조 (회사의 연락처)
회사의 상호, 주소, 전화 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 상호 : 한화시스템 주식회사
-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56, 14~16층
- 전화번호 : 02-6313-3114
- 이메일: wecanverse@hanwha.com
제 21 조 (분쟁의 해결 및 관할법원)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 본 조 제1항에 의하여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4년 6월 30일부터 시행합니다.